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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V의 표준, BMW의 최고 베스트셀러
2024 BMW X5 페이스리프트가 완전 공개 되었다.
2018년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 된 이후 5년 만이다.
전모델 F15는 출시 5년 만에 풀체인지 되었었다. 통상 BMW는 7년 주기로 모델체인지가 되는데 이례적이다.
벤츠 GLE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상품성으로 부담이 된 것으로 추측된다.
풀체인지 주기의 변화가 있나 예상과 달리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었다.
큰 변화는 없지만 보다 수수해진 외관
전모델이 워낙 완벽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늘 그렇듯 큰 변화는 없다. 남성적인 전면 디자인에서 다소 여성스러운 모습이다.
굴곡 있던 헤드램프도 일직선으로 변화했다.
7시리즈에 적용된 대형 키드니 그릴이 적용되나 했지만 다행히 전과 같은 사이즈에 재질만 변경되었다.
X6에만 적용되었넌 그릴조명기능(아이오닉글로우) 추가된다. 얼마 전 X6 그릴 조명이 리콜을 시행한 적이 있는데
보다 업그레이드된 "아이오닉글로우"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일반형 Xdrive다. 후에 M패키지가 적용된 모델은 보다 포스가 느껴질 것이다.
커브드 대형스크린, 최신 idrive 8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
실내에서의 변화는 크다. 최근 페이스리프트된 3시리즈처럼 12.3인치 디지털계기판, 14.9인치 터치가 적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전기모델 i시리즈에서 보았던 송풍구 디자인이 적용되고 실내온도 조절버튼 중 일부의 위치가 변경된다. 그리고 다이얼 기어에서 더 작은 크리스털 기어 셀럭터로 바뀐다.
기어변속 레버는 기존의 방식처럼 직관적인 것이 효율적인데 이 부분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5e ▶ 50e 변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트림이 50e로 변경된다.
출력은 이전보다 100hp 증가한 483hp
배터리도 기존 24 kWh에서 25.7 kWh 용량으로 늘어난다.
1회 충전으로 기존 31마일에서 현재 40마일까지 주행 가능 하다.
다른 모델에서는 옵션인 에어서스펜션이 기본 적용 된다.
그 외 휘발유 디젤엔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으로
엔진 출력 및 연비 효율성을 극대화하였다.
M50i는 M60i로 대체되고 V8 4.4리터 트윈터보 엔진으로 523마력 76.4kg.m의 성능을 가진다.
2018 X5와 외관 비교
보는 이마다 호불호는 갈리겠지만 Xdrive 모델 외관 디자인으로만 보면 이번 신형은 다소 밋밋하다.
ㄴ형상 DRL에서 최근 BMW의 트렌드처럼 ㄱ 형상으로 예상했으나 》 화살표 DRL이 적용 됐다.
쌍용 렉스턴이 생각나는 테일램프는 면발광 무늬 변화로 더욱 커 보인다.
실내 센터패시아 구성이 대형 커브드디스플레이로 더욱 풍부해진 모습으로
이번 X5 페이스리프트의 가장 큰 강점이라 할 수 있다.
2024 X1 풀체인지 1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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