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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세대 5시리즈 6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명 G60


기존 G30이 2016년 해외에서 출시되었고 2017년 우리나라에 출고 된지 6년만에

5시리즈가 풀체인지 된다. 8세대 5시리즈의 모델명은 G60이다. 

 

BMW 5시리즈는 1972년부터 생산하였다. 프리미엄 E세그먼트에 포지셔닝 하고 E클래스와 A6가 대표적인 라이벌이다.

5시리즈는 E클래스와 같은 세그먼트에 속하지만 5시리즈의 지향점은 다르다. 5시리즈는 보다 스포츠성에 영역을 차지하고 있고 E클래스는 럭셔리함을 추구 한다. 2016년 이전에 우리나라 시장에서도 상당히 많이 팔려 벤츠 E클래스의 판매량을 뛰어넘은 적도 있으나 2017년 이후 E클래스에 탈환 된 이후로 현재까지 판매순위 1.2위를 다투고 있다. 

 

 

 

 

 

 

 

양산형 모델 외관을 추측할 수 있는 위장막 차량 발견


유럽에서는 이미 거리에서 자주 보인다. 엔지니어들이 시내 주행 테스트를 하는것으로 출시가 매우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이미 해외에서는 BMW 5시리즈 풀체인지에 대한 소식이 어느정도 정리 되어 있다.

 

외관은 기존 G30 LCI 모델에서 혁신적인 변화보다 진화적인 방향으로 변화 된다. 

7시리즈의 큰 키드니그릴이 아닌 적당한 사이즈를 적용하여 거부감이 없다.

전면 헤드라이트는 예전 E60이 연상 되는 끝이 살짝 올라간 디자인이다. 

 

몇몇 렌더링에서는 얼마전 풀체인지 된 7시리즈의 테일램프 형상을 묘사했고

테일램프 형상을 비슷 하나 최근 포착 된 위장막 차량에서 X5의 ㄷ자 면발광이 연상되는

후미등이 포착되며 랜더링 이미지들이 변화하는 모습이다. 

 

 

 

 

 

 

 

 

7시리즈 , XM 인테리어


얼마 전 출시 된 7시리즈와 비슷한 내부 디자인이 적용 되고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4.9인치 네비게이션까지 이어지는 파노라마 커브드 LED 패널이 장착 되고 IDRIVE8 운영체제가 탑재 된다. 

 

 

 

 

 

디젤엔진 단종되나


세계적인 추세로 디젤엔진 단종 소식이 있었으나 이번 5시리즈 풀체인지에는 탑재 될 전망이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 된 가솔린 디젤엔진이 탑재 된다. XM에 탑재 된 V8 플러그 하이브리드 엔진이 적용될 수 있다는 소식도 있다. 6기통 PHEV 모델로 560마력 이상을 출력과 한번 충전으로 전기주행 약 80km를 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완전 전기차 i5


5시리즈 완전 전기버전 i5는 기존 CLAR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 진다. BMW의 노이에 클라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 플랫폼의 전동화가 2025년 부터 진행되어 이번 i5는 기존 CLAR의 마지막 모델이다. 

 

i5는 내연기관 트림과 다른 그릴, 흡입구에 파란 포인트를 적용하고 공기역학 디자인 휠, 배기파이프 생략등으로 구별 된다. 기본모델은 70kWh 배터리가 장착 되고 더 강력한 xdrive50은 100kWh 배터리 탑재와 500마력의 출력을 가지고 2개의 모터가 장착 된 AWD 구동 방식을 가진다. 최대 800마력을 가진 M-i5 출시 소식이 있지만 출시 될지는 미지수다.